[저렴한 음악스트리밍] 지니뮤직 알뜰음악감상 이용권 추천및 후기(feat. Kt멤버쉽)

생활정보|2020. 10. 28. 00:22

안녕하세요.
MUSIC IS MY LIFE...
나라에서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 음악이라고 하죠?
ㅋㅋㅋㅋㅋㅋ
저는 집에서는 자주 안듣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할때는 항상 음악을 들어요. 배터리 없으면 눈물...



멜론도 써보고 mp3다운도 받아보다가 지니로 정착했습니다. 원래 사용하던건 '스마트 음악감상' 이용권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이건 6개월 할인가격 4700원짜리입니다. 7개월부턴 정상가격(7400원)이 결제됩니다.


저 이용권을 반년동안 잘 사용하다가...!
코로나로 집밖에 안나가게되고...
노래 듣는양 급격히 줄어듬.
스트리밍 이용권이 아깝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찾은게 이 알뜰음악감상 이용권입니다.
막 검색해봤는데 정보가 별로없어서 고민했었어요.
이 이용권은 출퇴근때만 음악을 듣는다, 음악을 잘 안듣지만 한달에 몇번씩은 들어야한다 등 음악을 듣지만 많이 듣지않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곡 개수당 이용금액이 정해지는거라서 많이 들으면 손해입니다.


자 이제 이용권 구매방법부터 멤버쉽할인, 사용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이용권 구매방법






이용권 구매방법은 지니뮤직 이용권 구매 배너를 누르고 알뜰 음악감상이 적혀있는 곳을 찾습니다.
지니가 업데이트되면서 깔끔하게 리뉴얼되었어요.
바뀐 이용권 구매창이니 참고하세요.




2. 알뜰 음악감상 이용권이란?
-일반형/포인트형






yes or no 질문으로 이용권을 이용여부를 결정해보세요.ㅎㅎ
위에서 말했듯이 음악을 듣지만 많이 듣지않는 사람에게 추천추천합니다.
그렇지 않은분들은 다른 월정액 이용권으로~~
저도 많이 들을것같은 달은 스트리밍 이용권으로 바꿔서 사용합니다.




-알뜰음악감상 일반형




일반형은 kt이용고객이 아닌 다른 통신사를 사용중인 분들이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기본료 100원에 (부가세10%) 1곡당 15원이 부과됩니다. 해지하지 않았으면 1곡도 안들어도 기본료는 나갑니다.

100곡을 들었으면
100원(기본료) + 100곡x15원 = 1600원
1600원에 부가세 10% 더하면 총 1760원 납부

지니뮤직 100회 듣기이용권이랑 같은 가격입니다.
KT통신사가 아니면 굳이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알뜰 음악감상 포인트형

 




그렇지만 KT를 사용하고 계시면 메리트가 있죠.
아마 멤버쉽포인트 남으면 이렇게 고정지출에 쓰면 좋잖아요.ㅎㅎ


똑같이 100곡을 들었다고 가정하면
100원(기본료)+ 100곡x10원 = 1100원
멤버쉽 포인트 결제: 100곡x5원 = 500원
부가세 10% 더하면 1210원 납부


멤버쉽 포인트로 15원중 5원이 결제되니 일반형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사용사진






이렇게 노래를 틀면 현재 사용 누적이 뜨고 현재 몇곡을 이용중인지 계속 떠있습니다.
스트리밍 이용권을 사용중일땐 못보던 글자가 생겼죠.
1분이 넘어가면 1곡으로 카운팅됩니다.


특이한점이 있다면 1분을 들어야 카운팅된다는 점 입니다.

-무슨말이냐?

중간에 1분을 뛰어넘고 하이라이트만 30초 들었다면 카운팅되지 않습니다.
이용권 사용중이 아니면 1분미리듣기로 1분 이상은 못듣지만 이 이용권은 곡 카운팅 되지않고 특정 부분만 들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금액 확인방법




참고로 매달 1일 결제됩니다. 월 중간에 가입했어도 1일에 결제돼요~
현재 사용금액을 마이페이지에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152회 들었고 납부할금액은 1520원이네요. 이금액은 멤버쉽 포인트로 760원 할인된 금액입니다.
뭔가 무제한 스트리밍쓸때보단 펑펑 못쓰는 느낌? 장단점이 있네요.


간단하게 써보자면


장점: 노래 많이 안들으면 절약가능. 가성비 최고 이용권이라고 생각함. 다른 뮤직사이트에선 못본듯


단점: 스트리밍 돌리면서 깜빡졸면 이용금액 많이 나옴. 노래 펑펑 못듣는 아쉬움. 많이들으면 이용금액 폭탄나올 수 있음.





****주의****
많이 들으면 평소 쓰던 이용권보다 이용금액이 더 나올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