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초기불량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에서 교환한 후기
안녕하세요
정말 갖고싶던 아이패드를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고 가로수길로 픽업받아왔어요.
지금 애플 교육할인스토어에서 맥북이나 아이패드 프로, 에어를 구매하면 비츠 솔로3 헤드폰을 증정하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소진시 종료이고 정확한 날짜는 아마 3월 초중반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얼른 구매하고 픽업했죠...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급하게 살건 아니었는데ㅜㅜ
픽업하거나 매장에서 구매하시는 분들! 급한일이 아니라면 반드시 꼭!!! 여기서 초기불량이랑 외관 확인하시고 가길 바래요. 저처럼 고생하지 말고..
비츠가 중고 시세가 아마 9만원대 정도로 알고있고 저도 판매했습니다.
그런데 애플 온라인스토어를 이용해서 구매했다면 묻지마 환불시 모든 구매내역을 가져와서 취소후 재결제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비츠를 이미 팔았다면???
이럴경우에 어떻게 대처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신나서 받아왔는데 처음부터 화면에 화이트스팟이 있어서 하루종일 우울했어요. 이미 비츠는 내손을 떠났고... 14일 묻지마 환불은 불가능.. 신경쓰이는 화이트스팟... 이 날은 잠도 못잤습니다.
제 첫 아이패드입니다.
뭐 다들 사자마자 사진 멋있게 찍잖아요.
이 사진이 마지막이 될줄이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개봉했는데 살짝 신경쓰이는 뒷판 파임이 있었어요.
여기서 1차 분노..ㅋㅋㅋㅋ
하지만 쿨하니까 이정도는 넘어가기로 했죠.
문제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흰색 점 보이시나요?
검정색 화면일땐 보이지 않다가 흰색 화면에서는 확연하게 보였습니다. 설마설마 했는데 내가 불량을 받을줄이야... 다크모드로도 쓰면서 걍 쓸까 했는데 이건 아니라고 생각해서 교환/환불에 대한 포스팅을 다 읽어봤네요.
캡쳐해도 안나오는걸 보면 소프트웨어 문제는 아닌데.... 그래서 검색이란 검색은 다해보고 교환이나 안된다면 리퍼라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바로 환불을 못했던건 비츠를 팔았기 때문인데요.. 인터넷에 나온 설명으로는 온라인에서 구매한 전체 구매한 제품을 들고가서 취소하고 새 제품으로 재결제...이 방법밖에 안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교환자체도 불가능한줄 알았습니다.
온라인스토어 재고와 애플 가로수길 재고가 달라서 온라인 반품 후 가로수길 재고로 다시 구매해야 합니다.가로수길에서 구매했다면 구매한 제품없이 영수증이랑 신분증만으로 취소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음부턴 가로수길에서 구매할래요..
이제 제가 했던 방법들이에요.
먼저 가로수길 재방문전에 애플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어떻게 교환을 해야될지에 대해 설명을 들었어요.
1. 모든 제품 반품 후 재결제.
2.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교환받기.
3. 애플스토어에서 교환.
1이 베스트고 모든 사람들이 제일 많이 쓰시는 방법이죠. 어차피 애플공식에서 구매했으면 괜히 기다리느라 시간 쓸 필요없이 새 제품 받으면 되니까요. 하지만 전 비츠가 없죠.
아 그리고 여유 잔액이 없다면 카드취소시 바로 입금이 되는것이 아니라 이점 유의하시고 재결제하시길 바래요.
2는 서비스센터에서 교환하기. 그래서 바로 서비스센터 예약하고 내방했는데 그 쪽 직원분이 언제 구매하셨냐, 어디서 구매하셨냐 물어보고 애플스토어가면 바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구매한지 며칠 안지났고, 애플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했으니까 일단 가보는게 좋을거라고 하셨어요. 거리가 가깝진 않아서 엄청 고민했습니다.
물론 이 서비스센터에서도 교환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좀 걸린다고 했고 구매한지 30일이 안되어서 교환이 가능하니 가로수길로 가라고 하신것같아요.
그래도 방문한김에 상태를 봐주셨는데 교환 받을 수 있는 제품불량이라고 하셔서 믿고 떠났습니다.
3 애플스토어에서 교환하기. 처음부터 갔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일단 오후가 될수록 사람이 많고 기다리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저는 12시 50분쯤 도착했고 상태 설명하고 현장예약하고 2시 반쯤 교환을 받을 수 있었어요. 문제가 있어서 애플 가로수길로 가야한다면 미리 예약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어떤 직원분은 이 문제가 교환받은 제품에서도 같은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고 하셨지만 너무 눈에 띄는걸요ㅠㅠ 다행이 멀쩡한 제품으로 받았습니다.
교환받은 그 자리에서 직원분이랑 디스플레이 체크하고 외관 확인하고 집에 갔어요. 한결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전날에 이게 교환안될까봐 걱정했어서ㅠㅠㅠ
교환 받은 제품은 교환받은 날짜로부터 14일이내 다시 환불가능하고 30일이내 문제발생시 다시 방문하면 된다고 하네요.
애플제품에 대한 정보를 잘 몰라서 고생했습니다. 저같은 사례를 못봐서 포스팅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2월 16일 일요일 정답 확인 (0) | 2020.02.15 |
---|---|
아이패드 에어 3 크기 및 스펙 정리 (0) | 2020.02.14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2월 10일 월요일 문제 정답 확인 (0) | 2020.02.09 |
[신한페이판 신박퀴즈] 2월 9일 일요일 문제 정답 확인 (0) | 2020.02.09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2월 9일 일요일 문제 정답 확인 (0) | 2020.02.08 |